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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어문(다른 언어의 제어문파트와 겹치는 부분은 제외)

조건문

- 조건식에 논리형 데이터(true, false)가 아닌 다른 형의 데이터가 입력되더라도 true 또는 false로 인식된다.

- 0, null, ""(빈문자), undefined를 조건식에 입력하면 false를 반환하지만 나머지는 true로 인식한다.

 

ex)
*출력 되는 경우

var num = 3
if(num){
 document.write(num);
}

 

*출력 안되는 경우

var num = 0
if(num){
 document.write(num);
}

 

- 질의응답창에 아무 입력을 하지 않으면 빈 문자("")가 변수에 저장된다.

 

ex)

//<![CDATA[
    var userName = prompt("이름을 입력하세요.","");
   
    if(userName){
        document.write(userName + "님 반갑습니다! 방문을 환영합니다.");
    }
//]]>

 

confirm 메서드
- 확인/취소 창을 만드는 메서드이다.
- 확인을 누르면 true를, 취소를 누르면 false를 반환한다.

 

사용 형식 :

confirm("message");

 

ex)

//<![CDATA[
    var result = confirm("회원 탈퇴하시겠습니까?");
    if(result)
        document.write("탈퇴 완료.");
    else
        document.write("탈퇴 취소.");
//]]>

조건문 예제 :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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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<![CDATA[
    var id = "andamirocll";
    var pw = "qwer1234";   
 
    var user_id = prompt("아이디는 ?","");
    var user_pw = prompt("비밀번호는 ?","");
 
    if(user_id == id){
        if(user_pw == pw){
            document.write(user_id + "님 반갑습니다!");
        }else{
            alert("비밀번호가 일치하지 않습니다.");//경고창을 띄운다.
            location.reload();//브라우저 새로 고침한다.
        }
    }else{
        alert("아이디가 일치하지 않습니다.");//경고창을 띄운다.
        location.reload();//브라우저 새로 고침한다.
    }
//]]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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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복문 예제 :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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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<![CDATA[
    var num = 1;
    var t = "<table border = '1'>";
    for(var i = 0; i < 4; i++){
        t += "<tr>";
        for(var j = 0; j < 3; j++){
            t += "<td>" + num + "</td>";
            num++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t += "</tr>";
    }
 
    t += "</table>";
    console.log(t);
    document.write(t); //테이블 출력
//]]>
cs

 

객체

- 객체는 기능속성을 가지고 있다.

- 객체의 기능들 보통 메서드라고 한다. 예를 들어 TV 객체의 전원 끄기, 켜기, 불륨조절 기능들을 메서드로 구현한다.

- 객체는 속성을 가지고 있다. 예를 들어 TV객체의 너비, 높이, 색상, 무게 등의 것들이 속성이다.

- 자바스크립트의 객체 종류는 총 3가지가 있다.

- 내장 객체, 브라우저 객체 모델(BOM : Browser Object Model), 문서 객체 모델(DOM : Document Object Model) 이다.

 

내장 객체
- 자바스크립트 내에 만들어져 있는 객체
- 대표적으로 문자(String), 날짜(Date), 배열(Arrays), 수학(Math) 등이 있다.

 

내장 객체 생성하기
- 객체를 생성할 땐 new 키워드생성 함수를 사용한다.

 

형식 :

참조 변수(인스턴스 네임) = new 생성함수();

ps4 객체 만들기 예제 :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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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<![CDATA[
    var ps4 = new Object(); // 변수 ps4가 생성된 객체를 참조한다.
 
    // ps4 객체의 속성 생성하기
    ps4.width = "30cm";
    ps4.height = "25cm";
    ps4.weight = "3Kg";
    ps4.color = "white";
 
    // ps4 객체의 off 기능(메서드) 생성하기
    ps4.off = function(){
        document.write("전원 off""<br/>");  
    };
    
    document.write(ps4.width, "<br/>");
    document.write(ps4.height, "<br/>");
    document.write(ps4.weight, "<br/>");
    document.write(ps4.color, "<br/>");
 
    ps4.off(); //tv의 off 기능 실행
//]]>
cs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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